맥, 패러럴즈에 USB로 Windows7 설치하기

PUBLISHED 2012. 2. 5. 14:05
POSTED IN 생활
어지간하면 맥에 패러럴즈와 Windows를 설치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어쩔 수 없이 설치할 일이 생기고야 말았다.
그런데 내가 가진 것은 USB에 담겨있는 Windows 7..
패러럴즈를 설치한 다음 켰더니 흔한 플로피디스크도 마운트 되어 있던데 USB가 없었다.
하여 USB를 이용한 설치 실패..


집을 홀랑 뒤져보니 예전에 쓰던 PC의 하드 복구디스크를 만들어 둔게 있었다.
이걸 넣었더니 일단 복구시도...
컴퓨터가 다르니 복구에는 실패했지만 어쨌든 DOS는 띄을수가 있어서 USB에 있는 Windows 7의 setup.exe를 실행시켜 설치할 수 있었다. 


(1) 패러럴즈에서 윈도우즈를 설치할때 복구디스크를 넣고 설치를 시도하면 일단 윈도우즈가 부팅됨 
(2) 도스창을 열어 놓고, 패러럴즈에서 CD와의 연결을 끊고, 다시 맥에서 CD와의 연결을 끊으면 CD가 튀어나옴 
(3) 설치 디스크를 넣고 설치시작... (x:/setup.exe가 있었다)